2016. 11. 27. 00:26

How to fix overallocated resources

Task 는 기본적으로 하루를 다 소요하는 것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리소스 할당 시 overallocated 때문에 이를 수정을 하고 싶어진다. 이럴 때 Inspect 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수정할 수 있다.


Inspect 버튼을 누르면 왼쪽에 Task Inspector 가 나타난다.. 이때 초과 할당된 리소스의 경우 Reschedule 과 Team Planner 액션이 있는데 Team Planner 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Reschedule Task 는 잘 이해가 안됬고, Team Planner 를 누르면 좀 더 쉽게 수정하기 위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위에서 보면 초과 할당된 리소스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Development, Test, Release 등 3개의 Task 를 볼 수 있다. 단순히 이 화면에서는 이게 뭐지 할 텐데 Details 버튼을 누르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위 화면에서 Development 를 선택하면 해당 Task 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여기서 Work 시간을 조정해서 적당한 시간을 할당하면 3개의 Task 가 하루에 24 h 가 아닌 8 h 에 맞추어 일정을 올바르게 수립할 수 있다.


이건 어디까지나 지금까지 둘러본 나만의 팁인거고 더 좋은 방법이 있을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