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25. 11:33

빌드 환경 설정 관련 매크로

매크로는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에서 문자열을 입력할 있는 모든 부분에 사용할 있습니다. 매크로는 /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매크로

설명

$(RemoteMachine)

디버그 속성 페이지에서 원격 컴퓨터 속성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C++ 디버그 구성에 대한 프로젝트 설정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ConfigurationName)

현재 프로젝트 구성의 이름(: "Debug")

$(PlatformName)

현재 프로젝트 플랫폼의 이름(: "Win32")

$(Inherit)

프로젝트 빌드 시스템에서 작성한 명령줄에 상속된 속성이 나타나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상속된 속성은 현재 속성의 뒤에 나타납니다.1

$(NoInherit)

상속될 모든 속성이 상속되지 않도록 합니다. $(NoInherit) 사용하면 동일한 속성에 대한 모든 $(Inherit) 무시됩니다.1

$(ParentName)

프로젝트 항목을 포함하는 항목의 이름. 부모 폴더 이름이나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RootNameSpace)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네임스페이스(있을 경우)

$(IntDir)

중간 파일에 지정된 디렉터리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입니다. 경로는 중간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OutDir)

출력 파일 디렉터리의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입니다. 경로는 출력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DevEnv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Visual Studio .NET 설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 붙습니다.

$(Input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매크로는 $(ProjectDir) 같습니다.

$(Input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매크로는 $(ProjectPath) 같습니다.

$(InputName)

입력 파일의 기본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매크로는 $(ProjectName) 같습니다.

$(Input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파일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매크로는 $(ProjectFileName) 같습니다.

$(InputExt)

입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매크로는 $(ProjectExt) 같습니다.

$(Project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 붙습니다.

$(Project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ProjectName)

프로젝트의 기본 이름입니다.

$(Project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파일 이름입니다.

$(ProjectExt)

프로젝트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 붙습니다.

$(Solution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 붙습니다.

$(Solution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SolutionName)

솔루션의 기본 이름입니다.

$(Solution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파일 이름입니다.

$(SolutionExt)

솔루션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 붙습니다.

$(Target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 붙습니다.

$(Target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TargetName)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기본 이름입니다.

$(Target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이름입니다.

$(TargetExt)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 붙습니다.

$(VSInstallDir)

Visual Studio .NET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VCInstallDir)

Visual C++ .NET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FrameworkDir)

.NET Framework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FrameworkVersion)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 버전입니다. $(FrameworkDir) 함께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 버전의 전체 경로를 나타냅니다.

$(FrameworkSDKDir)

.NET Framework SDK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NET Framework SDK Visual Studio .NET 함께 또는 별도로 설치될 있습니다.

$(WebDeployPath)

배포 루트에서 프로젝트 출력이 속한 상대 경로. RelativePath 반환하는 값과 같은 값을 반환합니다.

$(WebDeployRoot)

<localhost> 절대 경로(: c:\inetpub\wwwroot)

$(SafeParentName)

올바른 이름 형식에서 바로 상위 항목의 이름. 예를 들어, 폼은 .resx 파일의 상위 항목입니다.

$(SafeInputName)

올바른 클래스 이름으로 정의되는 파일 이름(확장명은 제외)

1. 속성 상속 방법을 확인하려면 속성에 대해 명령줄 속성 페이지 사용합니다. 속성 상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속성 페이지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설정 지정 참조하십시오. 사용 예제는 $(Inherit) $(NoInherit) 사용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