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환경 설정 관련 매크로
이 매크로는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에서 문자열을 입력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매크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매크로 |
설명 |
$(RemoteMachine) |
디버그 속성 페이지에서 원격 컴퓨터 속성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C++ 디버그 구성에 대한 프로젝트 설정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
$(ConfigurationName) |
현재 프로젝트 구성의 이름(예: "Debug") |
$(PlatformName) |
현재 프로젝트 플랫폼의 이름(예: "Win32") |
$(Inherit) |
프로젝트 빌드 시스템에서 작성한 명령줄에 상속된 속성이 나타나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상속된 속성은 현재 속성의 맨 뒤에 나타납니다.1 |
$(NoInherit) |
상속될 모든 속성이 상속되지 않도록 합니다. $(NoInherit)를 사용하면 동일한 속성에 대한 모든 $(Inherit)는 무시됩니다.1 |
$(ParentName) |
이 프로젝트 항목을 포함하는 항목의 이름. 부모 폴더 이름이나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
$(RootNameSpace) |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네임스페이스(있을 경우) |
$(IntDir) |
중간 파일에 지정된 디렉터리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중간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
$(OutDir) |
출력 파일 디렉터리의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출력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
$(DevEnv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Visual Studio .NET의 설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Inpu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Dir)와 같습니다. |
$(Inpu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Path)와 같습니다. |
$(InputName) |
입력 파일의 기본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Name)과 같습니다. |
$(Inpu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파일 이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FileName)과 같습니다. |
$(InputExt) |
입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Ext)와 같습니다. |
$(Projec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Projec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
$(ProjectName) |
프로젝트의 기본 이름입니다. |
$(Projec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파일 이름입니다. |
$(ProjectExt) |
프로젝트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Solution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Solution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
$(SolutionName) |
솔루션의 기본 이름입니다. |
$(Solution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파일 이름입니다. |
$(SolutionExt) |
솔루션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Targe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Targe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입니다. |
$(TargetName) |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기본 이름입니다. |
$(Targe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이름입니다. |
$(TargetExt) |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입니다.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VSInstallDir) |
Visual Studio .NET을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
$(VCInstallDir) |
Visual C++ .NET을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
$(FrameworkDir) |
.NET Framework를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
$(FrameworkVersion) |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의 버전입니다. $(FrameworkDir)와 함께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 버전의 전체 경로를 나타냅니다. |
$(FrameworkSDKDir) |
.NET Framework SDK를 설치한 디렉터리입니다. .NET Framework SDK는 Visual Studio .NET과 함께 또는 별도로 설치될 수 있습니다. |
$(WebDeployPath) |
웹 배포 루트에서 프로젝트 출력이 속한 상대 경로. RelativePath가 반환하는 값과 같은 값을 반환합니다. |
$(WebDeployRoot) |
<localhost>의 절대 경로(예: c:\inetpub\wwwroot) |
$(SafeParentName) |
올바른 이름 형식에서 바로 상위 항목의 이름. 예를 들어, 폼은 .resx 파일의 상위 항목입니다. |
$(SafeInputName) |
올바른 클래스 이름으로 정의되는 파일 이름(확장명은 제외) |
1. 속성 상속 방법을 확인하려면 속성에 대해 명령줄 속성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속성 상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속성 페이지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설정 지정을 참조하십시오. 사용 예제는 $(Inherit) 및 $(NoInherit) 사용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