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19. 04:11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하기

티스토리(TISTORY)에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하고 싶었습니다. 글쓰기에서 '멀티미디어'로 깔짝대다가 실패하고, HTML 태그를 달려고도 하다가 이것도 내키지 않았습니다. object 태그를 이용하려고 하다가 실패한 것도 실패이지만 왠지 이것보다 쉬운 방법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네, 당연히 예상했던 대로 였습니다. 우리의 티스토리에는 '플러그인'이라는 기능이 있었군요. ㅋ

자 그럼 링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 한 후, 관리자 메뉴 페이지로 갑니다. 거기서 상단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 리스트에 보면 'YouTube 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이제 동영상을 아주 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유튜브 페이지에서 공유 주소를 알아 냅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아주 귀여운 쌍둥이 동영상을 사용하겠습니다.

동영상의 제목(Talking Twin Babies)이나 '공유'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주소(http://youtu.be/_JmA2ClUvUY)를 복사합니다.



다음은,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우측에 있는 플러그인 메뉴의 'YouTube'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YouTube 동영상 첨부' 창이 나타나며 여기서 제목 또는 주소를 이용하여 검색을 한 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등록'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적용한 결과입니다.


 
어때요? 굉장히 쉽지 않습니까? ...... 혹...저만 몰란던 걸까요? 쿨럭~